MY MENU

교육철학

01. DBAE 기반의 커리큘럼 (DBAE : Discipline Based Art Education)

DBAE 기반의 커리큘럼이란?

DBAE는 미술을 이해하고 즐길 수 있는 기본적인 능력을 향상시키려는 미술교육으로 미학, 미술사, 미술비평, 미술표현의 네 영역에 기초하여 통합적이고 체계적인 미술에 접근합니다.

어른들의 눈높이에서 ‘잘 그려진’ 그림을 그리는 것은 반복훈련으로 익히는 기술이며, 미술이라는 학문의 아주 작은 부분일 뿐입니다. DBAE는 아이들이 일상 속에서 미술 작품을 보고, 만들고, 감상하는 시각적 능력을 키우는 것을 가장 큰 목표로 두고 있습니다. 이를 통해 단순히 그리기나 만들기에서 끝나는 것이 아닌 미술에 관하여 논리적으로 이해하는 방법을 알려주고자 합니다.

요약하자면, 아동-청소년기부터 꾸준한 학습을 통해 미술의 본질에 관해 이해하는 창의적 인재로 발전시키는 것이 DBAE의 목적이라 할 수 있습니다.

DBAE의 4가지 핵심 전제

  • 01

    아동의 미술능력은 교육을 통해 성장 발달한다.

  • 02

    시각 문화를 이해하기 위해서는 많은 학습이 필요하다.

  • 03

    아동발달 단계에 적합한 미술활동이 이루어져야 한다.

  • 04

    아동의 미술활동은 내적으로 의미가 있어야 한다.

02. 창의력 향상 훈련과 자기주도형 미술 수업

창의적인 미술 프로세스

스스로의 독창적인 디자인과 작품의 창조를 통해 창의적인 미술의 프로세스를 경험하고, 이해하게 됩니다. 또한 그 과정에서 레츠아트의 교사는 학생과의 밀접한 교감을 통해 다양한 방법으로 소통합니다. 모든 방법과 방향은 학생 스스로 결정하며, 교사는 학생의 의사 결정을 돕는 지원자의 역할을 수행합니다.

03. 국내 유일의 글로벌 아동 미술 네트워크 (Global Dream Providers ; GDP)

해외 선진사례 적극도입

레츠아트는 전세계 30여개국, 60여개 단체와 함께 GDP라는 이름의 네트워크에 주도적으로 참여하고 있습니다. 서로 다른 문화와 교육 환경을 가진 여러 기관들이 교안 공유 · 워크샵 · 교류전 · 교사 교류 · 협력 수업 등의 다양한 활동을 활발히 진행하고 있습니다. 이를 통해 계속해서 발전할 수 있는 교육 모델을 만들어 나가고, 동시에 해외의 선진 사례들을 적극적으로 도입하고 있습니다.

04. 국제 공모전과 미술 진로 컨설팅

개개인의 작품 성향에 맞는 맞춤형 진로 컨설팅

레츠아트의 그림은 국내 공모전(미술대회)에서는 그다지 큰 성과를 내지 못했습니다. 그러나 해외 공모전에 있어서는 국내의 어느 교육기관보다도 많은 수상 실적을 자랑하고 있습니다. 언제나 학생 개개인의 작품 성향에 맞는 해외 공모전을 발굴하고, 적극적으로 참여고 있습니다. 이는 학생들에게는 크나큰 자부심과 향후 진로를 위한 소중한 재산이 되며, 저희 레츠아트에 있어서는 우리의 교육이 올바른 방향으로 가고 있다는 대외적 지표가 됩니다.

또한 이러한 강점들과, 유학 출신 교사진, 해외 네트워크 등을 통해 얻은 미술 유학/교육 관련 정보를 학부모님들과 항상 공유하고 있습니다. 나아가서, 학생 개개인에 대해 맞춤형 진로 컨설팅 서비스도 제공합니다.